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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ray List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namespace study06_Hw
{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ArrayList 변수 선언
ArrayList fruits;
//ArrayList 객체 생성
fruits = new ArrayList();
//ArrayList 에 요소 추가
fruits.Add("사과");
fruits.Add("포도");
fruits.Add("사과");
fruits.Add(5.0f);
fruits.Add(true);
fruits.Add(null);
//ArrayList의 모든 요소 제거
//fruits.Clear();
//ArrayList의 길이 출력
Console.WriteLine("count : {0}", fruits.Count);
//ArrayList의 모든 요소 출력
foreach (Object obj in fruits) {
Console.WriteLine(obj);
}
}
}
}
List<T>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namespace study06_Hw
{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List변수 선언
//타입 변수명
List<string> items;
//List인스턴화 + 변수에 할당
items = new List<string>();
//요소 추가
items.Add("지팡이");
items.Add("칼");
items.Add("권총");
//리스트의 요소의 수 출력
Console.WriteLine("Count : {0}", items.Count);
//요소 출력
foreach (string item in items) {
Console.WriteLine(item);
}
}
}
}
Dictionary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namespace study06_Hw
{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변수선언
Dictionary<int, string> dicItems;
//컬렉션 인스턴스화
dicItems = new Dictionary<int, string>();
//추가
dicItems.Add(101, "지팡이");
dicItems.Add(102, "권총");
dicItems.Add(103, "칼");
//검색
string itemName = dicItems[102];
Console.WriteLine(itemName);
string itemName1 = dicItems[101];
Console.WriteLine(itemName1);
//길이
Console.WriteLine("Count : {0}", dicItems.Count);
//출력
foreach (KeyValuePair<int, string> pair in dicItems) {
Console.WriteLine("{0}:{1}", pair.Key, pair.Value);
}
}
}
}
--
Item 클래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6_Hw
{
public class Item
{
public string name;
public int id;
public Item(int id, string name) {
this.id = id;
this.name = name;
}
public int GetId() {
return this.id;
}
public string GetName() {
return this.name;
}
}
}
List<T>
namespace study06_Hw
{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List<Item> 변수 선언
List<Item> items;
//List<Item> 인스턴스 및 변수에 할당
items = new List<Item>();
//Item 객체 생성
Item item1 = new Item(101, "AK-47");
Item item2 = new Item(102, "M16");
Item item3 = new Item(103, "Carbin-M4");
//List<Item> 요소에 값 추가
items.Add(item1);
items.Add(item2);
items.Add(item3);
//List<Item> 의 요소의 수 출력
Console.WriteLine("Count : {0}",items.Count);
//foreach문을 사용해 List<Item>의 요소 출력 (아이템 ID, 아이템 이름)
foreach (Item item in items) {
Console.WriteLine("{0},{1}", item.GetId(), item.GetName());
}
}
}
}
Dictionary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namespace study06_Hw
{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Dictionary<int, Item> 변수 선언
Dictionary<int, Item> dicTile;
//Dictionary<int, Item> 인스턴스 및 변수에 할당
dicTile = new Dictionary<int, Item>();
//Item객체 생성
Item item1 = new Item(100, "stone");
Item item2 = new Item(200, "water");
Item item3 = new Item(300, "grass");
Item item4 = new Item(400, "ground");
//Dictionary<int, Item> 요소에 값 할당 (키와 값)
dicTile.Add(1000, item1);
dicTile.Add(1001, item2);
dicTile.Add(1002, item3);
dicTile.Add(1003, item4);
//Dictionary<int, Item>의 요소의 수 출력
Console.WriteLine("Count : {0}", dicTile.Count);
//Dictionary<int, Item>의 요소 값 출력 (키로 찾아서, 여기서는 ID)
Item foundItem = dicTile[1000];
Console.WriteLine("{0} {1}",foundItem.GetId(),foundItem.GetName());
Console.WriteLine("**********************************");
//foreach문을 사용해 Dictionary<int, Item>의 요소 값 출력 (아이템 ID, 아이템이름)
foreach (KeyValuePair<int, Item> pair in dicTile) {
Item item = pair.Value;
Console.WriteLine("{0},{1}", item.GetId(), item.GetName());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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