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수업과제

0318_ArrayList, List<T>, Dictionary 예제 연습

minquu 2021. 3. 19. 00:59
반응형

Array List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namespace study06_Hw
{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ArrayList 변수 선언
            ArrayList fruits;
            //ArrayList 객체 생성
            fruits = new ArrayList();
            //ArrayList 에 요소 추가
            fruits.Add("사과");
            fruits.Add("포도");
            fruits.Add("사과");
            fruits.Add(5.0f);
            fruits.Add(true);
            fruits.Add(null);
            //ArrayList의 모든 요소 제거 
            //fruits.Clear();
            //ArrayList의 길이 출력 
            Console.WriteLine("count : {0}", fruits.Count);
            //ArrayList의 모든 요소 출력 
            foreach (Object obj in fruits) {
                Console.WriteLine(obj);
            }
        }
    }
}

 

 

List<T>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namespace study06_Hw
{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List변수 선언 
            //타입 변수명 
            List<string> items;
            //List인스턴화 + 변수에 할당 
            items = new List<string>();

            //요소 추가 
            items.Add("지팡이");
            items.Add("칼");
            items.Add("권총");

            //리스트의 요소의 수 출력 
            Console.WriteLine("Count : {0}", items.Count);

            //요소 출력 
            foreach (string item in items) {
                Console.WriteLine(item);
            }
        }
    }
}

 

Dictionary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namespace study06_Hw
{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변수선언 
            Dictionary<int, string> dicItems;
            //컬렉션 인스턴스화 
            dicItems = new Dictionary<int, string>();
            //추가 
            dicItems.Add(101, "지팡이");
            dicItems.Add(102, "권총");
            dicItems.Add(103, "칼");
            //검색 
            string itemName = dicItems[102];
            Console.WriteLine(itemName);
            string itemName1 = dicItems[101];
            Console.WriteLine(itemName1);
            //길이 
            Console.WriteLine("Count : {0}", dicItems.Count);
            //출력 
            foreach (KeyValuePair<int, string> pair in dicItems) {
                Console.WriteLine("{0}:{1}", pair.Key, pair.Value);
            }
        }
    }
}

 

--

Item 클래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6_Hw
{
    public class Item
    {
        public string name;
        public int id;
        public Item(int id, string name) {
            this.id = id;
            this.name = name;
        }
        public int GetId() {
            return this.id;
        }
        public string GetName() {
            return this.name;
        }
    }
}

List<T>

namespace study06_Hw
{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List<Item> 변수 선언 
            List<Item> items;
            //List<Item> 인스턴스 및 변수에 할당 
            items = new List<Item>();
            //Item 객체 생성 
            Item item1 = new Item(101, "AK-47");
            Item item2 = new Item(102, "M16");
            Item item3 = new Item(103, "Carbin-M4");
            //List<Item> 요소에 값 추가 
            items.Add(item1);
            items.Add(item2);
            items.Add(item3);
            //List<Item> 의 요소의 수 출력 
            Console.WriteLine("Count : {0}",items.Count);
            //foreach문을 사용해 List<Item>의 요소 출력 (아이템 ID, 아이템 이름)
            foreach (Item item in items) {
                Console.WriteLine("{0},{1}", item.GetId(), item.GetName());
            }
        }
    }
}

Dictionary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namespace study06_Hw
{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Dictionary<int, Item> 변수 선언 
            Dictionary<int, Item> dicTile;
            //Dictionary<int, Item> 인스턴스 및 변수에 할당 
            dicTile = new Dictionary<int, Item>();
            //Item객체 생성 
            Item item1 = new Item(100, "stone");
            Item item2 = new Item(200, "water");
            Item item3 = new Item(300, "grass");
            Item item4 = new Item(400, "ground");
            //Dictionary<int, Item> 요소에 값 할당 (키와 값)
            dicTile.Add(1000, item1);
            dicTile.Add(1001, item2);
            dicTile.Add(1002, item3);
            dicTile.Add(1003, item4);
            //Dictionary<int, Item>의 요소의 수 출력 
            Console.WriteLine("Count : {0}", dicTile.Count);
            //Dictionary<int, Item>의 요소 값 출력 (키로 찾아서, 여기서는 ID)
            Item foundItem = dicTile[1000];
            Console.WriteLine("{0} {1}",foundItem.GetId(),foundItem.GetName());
            Console.WriteLine("**********************************");
            //foreach문을 사용해 Dictionary<int, Item>의 요소 값 출력 (아이템 ID, 아이템이름)
            foreach (KeyValuePair<int, Item> pair in dicTile) {
                Item item = pair.Value;
                Console.WriteLine("{0},{1}", item.GetId(), item.GetName());
            }
        }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