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4_HW
{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Reinforce reinforce = new Reinforce();
reinforce.EnchantSystem(Reinforce.eAmorItem.Shield, Reinforce.eEnchant.LengendEnchant);
}
}
}
using System;
namespace study04_HW
{
class Reinforce
{
public enum eAmorItem{
Armor, Shield, band
}
public enum eEnchant {
NormalEnchant, RareEnchant, LengendEnchant,
}
public Reinforce()
{
}
public void EnchantSystem(eAmorItem amorItem, eEnchant enchant) {
User user = new User();
if (user.gold > 100 && user.enchantAmount >= 1)
{
Console.WriteLine("{0} {1}가 합성되었습니다.", enchant, amorItem);
}
else {
Console.WriteLine("돈 또는 인첸트가 부족합니다.");
}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4_HW
{
public class User
{
public int gold = 50;
public int enchantAmount = 2;
public User() {
}
}
}
클래스에서 다른 클래스에서 맴버변수의 값을 사용하는 방법이 헷갈려서 만들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클래스에서 맴버변수와 메서드를 만들고 자유롭게 호출하고 값을 출력하는게 미숙한 것 같습니다.
(하루에 한 두 개는 꼭 클래스 연습을 하기로함)
------
형식 마다 배열 연습
using System;
namespace study04_HW
{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정수 배열 변수 선언
int[] arr;
//정수 배열 인스턴스 생성(빈배열 후 값 할당
arr = new int[5] { 8, 15, 20, 5, 3 };
//정수 배열의 길이 출력
Console.WriteLine("정수 배열의 총 길이 : {0}",arr.Length);
//정수 배열의 요소 출력
//for
for (int i = 0; i < arr.Length; i++){
Console.WriteLine("for 반복문으로 출력 : {0}", arr[i]);
}
//foreach
foreach (int exportArr in arr){
Console.WriteLine("foreach 반복문으로 출력 : {0}",exportArr);
}
}
}
}
using System;
namespace study04_HW
{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stirng 배열 변수 선언
string[] strarr;
//string 배열 인스턴스 생성(빈배열 후 값 할당
strarr = new string[5] { "사과" ,"배" ,"레몬","포도","오렌지" };
//string 배열의 길이 출력
Console.WriteLine("문자열 배열의 총 길이 : {0}",strarr.Length);
//string 배열의 요소 출력
//for
for (int i = 0; i < strarr.Length; i++){
Console.WriteLine("for 반복문으로 출력 : {0}", strarr[i]);
}
//foreach
foreach (string exportSrtarr in strarr) {
Console.WriteLine("foreach 반복문으로 출력 : {0}", exportSrtarr);
}
}
}
}
using System;
namespace study04_HW
{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bool 배열 변수 선언
bool[] boolArr;
//bool 배열 인스턴스 생성(빈배열 후 값 할당
boolArr = new bool[4] { true, true, false, true };
//bool 배열의 길이 출력
Console.WriteLine("bool 배열의 총 길이 : {0}", boolArr.Length);
//bool 배열의 요소 출력
//for
for (int i = 0; i < boolArr.Length; i++){
Console.WriteLine("for 반복문으로 출력 : {0}", boolArr[i]);
}
//foreach
foreach (bool exportBoolArr in boolArr) {
Console.WriteLine("foreach 반복문으로 출력 : {0}", exportBoolArr);
}
}
}
}
using System;
namespace study04_HW
{
public class App
{
enum eColor {
Pink, Red, Purple, Yellow
}
public App() {
//enum 변수 선언
eColor[] color;
//enum 배열 인스턴스 생성(빈배열 후 값 할당
color = new eColor[4];
color[0] = eColor.Pink;
color[1] = eColor.Red;
color[2] = eColor.Purple;
color[3] = eColor.Yellow;
//enum 배열의 길이 출력
Console.WriteLine("enum 배열의 총 길이는 : {0}",color.Length);
Console.WriteLine("************************************************");
//enum 배열의 요소 출력
//for
for (int i = 0; i < color.Length; i++){
Console.WriteLine("enum 배열 for 반복문으로 출력 : {0}", color[i]);
}
//foreach
Console.WriteLine("************************************************");
foreach (eColor export in color){
Console.WriteLine("enum 배열 for 반복문으로 출력 : {0}", export);
}
}
}
}
using System;
namespace study04_HW
{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calss 변수 선언
Unit[] units;
//calss 배열 인스턴스 생성(빈배열 후 값 할당
units = new Unit[5];
for (int i = 0; i < 4; i++){
Unit unit = units[i];
units[i] = unit;
Console.WriteLine(unit);
}
//calss 배열의 길이 출력
Console.WriteLine("Class 배열의 총 길이 : {0}", units.Length);
Console.WriteLine("************************************************");
//calss 배열의 요소 출력
//for
for (int i = 0; i < units.Length; i++) {
Unit unit = units[i];
Console.WriteLine(unit);
}
//foreach
Console.WriteLine("************************************************");
foreach (Unit unit in units) {
Console.WriteLine(unit);
}
}
}
}
--
using System;
namespace study04_HW
{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int x = 10;
PassByValue(x);
Console.WriteLine(x);
PassByReference(ref x);
Console.WriteLine(x);
}
public void PassByValue(int a)
{
a += 3;
}
public void PassByReference(ref int a)
{
a += 3;
}
}
}
레퍼런스 부분은 아직 이해가 안됨... 더 공부가 필요,
반응형
'C# > 수업과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0321 _ 현재 본인 판단 표 (0) | 2021.03.21 |
---|---|
0318_ArrayList, List<T>, Dictionary 예제 연습 (0) | 2021.03.19 |
6일차 _ 인벤토리 (0) | 2021.03.16 |
0315_부족한 연산,문 / 클래스 생성 및 호출 공부 (0) | 2021.03.16 |
scv _ 미네랄 캐기 (0) | 2021.03.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