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microsoft.com/ko-kr/windows/mixed-reality/develop/unity/tutorials/mr-learning-asa-01
이 문서로 보고 할 것임.
먼저 필요한 요소를 확인한다.
다른건 어느정도 되어있지만,
Azure Spatial Anchors를 사용하는 Unity HoloLens 앱 만들기 튜토리얼을 먼저 끝냅시다.
Azure 란?
애저는 마이크로 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라고 보면 된다. (like AWS 처럼)
Azure Spatial Anchors 란?
Spatial 공간
Anchors 앵커
공간 앵커를 애저 클라우드로 올려서 위치를 받아오는 시스템을 말한다.
https://docs.microsoft.com/ko-kr/azure/spatial-anchors/over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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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zure Spatial Anchors 를 사용하는 Unity HoloLens 앱 만들기
먼저 에저 사이트에 들어가서
Create resource를 눌러준다.
spatial Anchors를 검색해준다.
리소스 이름
구독
리소스그룹
지역
을 기입해주고
만들어준다.
생성이 완료된 모습
Go to resource로 이동하기
Account Domain 키 와 Account Id 값을 메모장에 옮기고
Access Keys 탭에 들어가주고
Primart Key 와 Secondary Key 도 가지고 있어준다.
유니티에 ASA (Azure Spatial Anchors) 패키지를 다운받아서 유니티에 넣어준다.
Mixed Reality Feature Tool에서도 세팅이 가능하다.
툴킷 실행해서 원하는 프로젝트에 Azure Mixed Reality Serviecrs ->
Azure Spatial Anchors SDK Core 를 체크해서 겟해준다.
Azure Spatial Anchors SDK Windows (홀로렌즈 하려면)
나는 기존 프로젝트랑 오류가 생겨서 새로 만들었음.
ASA 패키지 설치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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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씬에 만들기
기본적으로 MRTK 프로젝트를 만들고 새로운 씬
으로 만들어주고 시작한다.
먼저 패키지 매니저에 가서
AR Foundation를 설치해준다.
되었음
튜토리얼에 필요한 패키지 넣어주기
패키지 넣어준 후 프리팹 4개를 프리팹화 시켜준다.
MR Tool Kit 에게
AR Anchor Manager 스크립터와 Disable Diagnostics System 스크립터를 넣어준다.
ButtonParent 아래에
StartAzureSesstion의 Button Config Helper 스크립터 안에
이벤트에 ParentAnchor를 넣고 AnchorModuleScript.StartAzureSession 이벤트를 달아준다.
StopAzureSession 에도 비슷한 작업을 해준다.
버튼이 클릭되면 작동이 되는거고, Start Azure . Stop 등등 미리 이벤트 들이 심어져 있는 듯.
CreateAzureAnchor 도 비슷한 과정을 해준다.
RemoveLocalAnchor 도 비슷하게 넣어준다.
FindAzureAnchor 도 비슷하게 넣어준다.
DeleteAzureAnchor 도 비슷하게 해준다.
ParentAnchor 오브젝트에 Spatial Anchor Manager 스크립터의
Spatial Anchors Account Id, Key(primary), Domain를 차례대로 넣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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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앱을 배포해서 테스트를 해본다.
나는 기기가 회사이 있어서 일단 본문에는 테스트를 못하지만, 관련 영상과 이 과정을 설명 할 것이다.
집가서 안드로이드로 빌드 테스트해보자
대충 과정을보니 세션 시잔 - 앵커만들기 (위치가 클라우드에 올라가는듯) - 세션 중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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