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 Glasses/Hololens2

홀로렌즈 2 MRTK for Unity _ Using eye-tracking

minquu 2021. 9. 17.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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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eye-tracking 이란? 

 

시선에 따라서 포인터가 움직임

 

Configure Project for MRTK 옵션을 열어준다.

 

 

Eye Gaze 인풋 이 회색으로 되어있는지 확인

 

 

하이라키에서  MixedRealityToolkit 를 선택하고

 

Input -> 클론 프로파일링을 하나 만들어준다.

 

 

밑에 포인터도 

 

클론을 하나 만들어준다.

 

is Eye Tracking Enbled 를 체크해준다.

 

정리하자면 여기는 Input 관련된 프로파일이고,  Pointers(포인터)라는 곳에서

 

eyeTracking를 켜주는 것이다.

 

인풋 - 인풋 시뮬레이션 서비스 - 

 

클론하기

 

 

Eye Gaze Simulation -> Camera Forward Axis 로 바꿔준다.

카메라 포워드 축으로 모드를 바꾼다.

버튼들에게 EyeTrackingTarget  스크립터를 달아준다.

 

Eye Tracking Target 에 

On Look At Start() // 쳐다보면  작동하는 이벤트

TextMeshPro를 넣어주고, 폰트 사이즈로 해주고, 인자 값을 0.06으로 해준다. (지금 0.04로 되어있어서 아마 커질 것)

 

On Look Away() // 쳐다보지 않고 다른 곳을 보면

TextMeshPro를 똑같이 넣어주고,  폰트 사이즈로 해주고, 인자 값을 0.04로 해준다. 

 

 

처다보면 글씨가 커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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