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 Glasses/Hololens2

홀로렌즈 2 MRTK for Unity _ Using speech commands

minquu 2021. 9. 17.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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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peech commands

음성 명령 사용

 

Configure Project for MRTK 창을 열어서

 

 

Enable Microphone Capability 가 회색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한다.

 

 

Clone를 눌러서 

 

 

새로운 Speech  프로파일을 만들어준다.

 

 

 

Start Behavior - Auto Start를 해준다.

 

Speech Commands 에서 

 

Add New Speech Command (음성명령추가)를 4번 해준다.

 

키워드를 위와같이 바꿔준다.

 

패키지 - 파운데이션 - SDK - Features - UX - Prefabs - Tooltips 를 열어준다.

 

 

 

빈오브젝트를 만들어서 이름을 SpeechInputHandler_Global 로 바꿔주고,

 

SpeechInputHandler 컴포넌트를 추가시켜준다.

 

유저가 처다봐야지 작동되는걸 체크해제해준다. 

if (만약 유저가 처다보는게 필요하면 체크함)

 

+ 버튼을 눌러서 Element를 3개 만들어준다.

 

0 번째 엘레먼트에서

 

Keyword를 넣어주고, (여기선 Enable Indicator 임)

+눌러서 Response() 에 

Indicator 오브젝트를 넣어주고, 

GameObject.SetActive 를 해주고,

박스체크해준다.

 

 

 

엘리먼트 1 에

 

RoverExploer 오브젝트를 넣고,

이벤트를 BoundsControl.enabled 로 해준다. (로버 익스폴러에 BoundsControl 스크립터가 달려있어야함)

키워드는 Enable Bounds 로 해준다. (Enable Bounds를 말하면 작동이 될거같음)

 

엘리먼트 2 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주고, 키워드를 Disable Bounds로 해주고

체크를 풀어준다. (키워드를 말하면 체크를 풀리는 것 .)

 

 

 

 

 

Rover Assembly 오브젝트에 SpeechInputHandler 컴포넌트를 달아준다. 

초점이 맞을때 작동할 수있게 Is Focus Required 체크를 해주고

ToolTip를 넣어준다. 

 

+를 눌러 새로 추가해주고

Keyword를 Enable Tap to Place 를 넣어준다.

그리고 + 눌러 이벤트를 추가해주고,

RoverAssembly를 넣어주고, TapToPlace.enabled 로 선택한다.

체크를 체크해준다. 

(그러면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말하면 로버의 탭투 플레이스가 활성화가 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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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MRTK의 음성 사용방법을 알아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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