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UIUX프로그래밍

0422_애니메이션 후 이펙트 터지게하기

minquu 2021. 4. 22. 15:13
반응형

애니메이션 작동 후

이펙터가 나오게 하기 

 

0.먼저 스타를 만들어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준다.

 

 

1. 그리고 버튼하나를 만들어 줘서 

 

 

이 버튼이 눌리면 애니메이션이 작동이 되게 해준다.

 

 

2.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 스크립터 생성 및 달아주기

 

 

3. 버튼과 애니메이션을 직접 받아서 버튼 클릭 시 애니메이션이 작동하게 해준다 .

 

 

 

 

 

 

4. 애니메이션이 끝났을 때를 알기위해서 이벤트를 사용해서 끝나는 시점을 호출한다.

 

 

UIAnimationreciver 라는 스크립터를 사용해서 끝나는 시점을 알려준다.

 

OnComplete() 메서드 시 , 델리게이트 onCmplete를 소환해준다.

 

이펙트를 배열로 받아넣고,

 

onComplete 대리자가 호출 시

이펙터를 배열에서 foreach문으로 꺼내서 .Play를 해줍니다 .

 

 

5.애니메이션이 끝날때 이벤트를 달아준다

 

 

아까 지정해준 델리게이트를 선택해준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