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URP

ShaderGraph, Swizzling 이란?

minquu 2022. 7. 17. 1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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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izzling 이란?

 

Swizzling은 모든 원본 레지스터 구성 요소를 임시 레지스터 구성 요소에 복사하는 기능을 나타냅니다

 

(https://docs.microsoft.com/ko-kr/windows/win32/direct3dhlsl/dx9-graphics-reference-asm-ps-registers-modifiers-source-register-swizzling)

 

원문에서는 복잡하게 느껴질수있지만, 그래프에서 사용되는 예시를 보면 

보다 쉽게 이해 할 수 있음

 

 

 

현재 BaseColor는 (3)으로 Vector3를 받아서 Color값을 표현함

하지만 Input으로 받는 값은 Float 값 (1)임, 상식적으로는 1개의 값으로

3개의 값을 표현하려면 오류를 떠야하는게 당연함

 

하지만 스위즐링으로 사용해서 Color는 3 float 값을 받아옴

 

스위즐링을 한 노드는  줄의 색이 그라데이션으로 표현됨  (푸른색 -> 노란색)

 

인스펙터에서 한개의 float 값을 바꿔도  R G B, Vec3값으로 스위즐링이 되어 들어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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