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TK 에는 재미있는 Shder가 많은 듯
예제에는 총 7가지 쉐이더를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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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ipping Shader
Clipping Shader 는 오브젝트의 안 쪽 까지 보이게하는 기능을 하는 쉐이더 이다.
먼저 모델링있는 심장 위의 오브젝트 만들어서
Mesh Collider와
그랩을 위한 NearInteractionGrabbable 스크립터
움직임을 위한 Object Manipulator 스크립터를 달아준다.
ㄴ그 안에 심장 모델링의
Materiallinstance 스크립터를 넣어주고,
밑에 MRTK의 쉐이더인 HumanHeart 쉐이더를 열어보면, 현재 물체의 자세한 쉐이더 값이 나온다.
MRTK의 Shader 스크립터는 차후 자세하게 알아보자.
클리핑을 시킬려는 물체
그랩을 위한 NearInteractionGrabbable 과 움직임을 위한 ObjectManipulator 를 넣어주고
클래핑을 위한 ClippingPlane 스크립터를 달아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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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직이는 Clipping 과 Clipping Instanced
움직이는 애니메이터로 해줬고
안에 오브젝트를 만들어서 ClippingSphere 스크립터를 넣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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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verLight
shader 중 하나 인 호버라이트 임
hoverLight 스크립터를 이용해서 쉐이더를 넣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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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RTK 내의 Shader들
이러한 쉐이더가 있고 필요하면 스크립터를 검색해서 넣어주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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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utline
아웃라이너를 만들어주는 쉐이더
먼저 모델리의 메터리얼에
이 오브젝트의 기본적인 Lander (텍스쳐가 들어있는) 와 Outline가 될 매터리얼을 넣어준다.
먼저 물체를 움직일수 있는 ObjectManipulator 스크립터가 들어가 있고,
현재 오브젝트에게 시선(focus)이 들어오면
이벤트가 생성되는 FocusHandler 스크립터가 달려있다.
MeshOutline라는 스크립터가 달려있고,
FocusHandler에서 Focus가 들어오면 Enabled가 된다.
이 두 가지가 핵심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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