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VR,AR,MR,XR

AR Foundation _ 파운데이션 Rnd

minquu 2021. 8. 12. 23:39
반응형

먼저 URP 씬을 하나 만들어준다.

 

 

 

 

 

필요없는 것들을 삭제해준다.

 

기존에 있는 스크립터 폴더를 지우고

 

URPAssets 라는 폴더를 만들어서 씬폴더를 제외한 나머지를 넣어준다.

 

 

윈도우즈 - 패키지매니져를 열어서 - 유니티 Registry를 들어간다.

 

 

AR Foundation, ARCore XR Plugin, ARKit XR Plugin 를 See other versions 를 눌러서

Verified 버전으로 임포트 해준다.

 

 저 세 개를 임포트 해주기

 

안드로이드로 플랫폼 변경해주기

 

 

프로젝트 세팅가서 컴파니 네임 바꾸고

 

카메라가 자동으로 돌아가면 안되기 때문에 

랜드스케이프 라이트로 옆으로 긴 화면으로 설정을 해준다.

 

아더 세팅가서, 그래픽스 APIs의 불칸이 있다면 삭제해주기

AR VR은 불칸을 지원하지 않음

 

 

 

Multithreaded 렌더링도 체크헤제

 

패키지 네임 전부 소문자로 바꿔주기

 

안드로이드 버전 7.0 이상이여야함

 

 

IL2CPP 와 .NET 4.X 로 바꿔주기

 

ARM 64 체크해주기

 

XR-Plug-in 에서 AR Core 체크해주기

 

 

URP 를 이대로 쓰면 검은색 화면이 나온다.

 

세팅- 포워드 렌더러 - AR Background Renderer Feafure를 추가해준다.

 

 

하이라키에서 xr -> xr session 를 만들어준다.

 

AR Session ?

 

AR의 인풋이나 이벤트들을 관리하는 곳 !

 

 

그리고 AR Session Origin도 만들어준다

 

AR Session Origin?

 

현재 씬의 AR 세계의 중심이 되는 곳

 

자식으로 Camera를 가지고 있다.

 

오리진의  위치로 처음 시작이되고,

 

카메라가  특정 반경내에서 움직이게 되는 것 

 

 

 

AR Session Origin 의 스케일을 바꾸면 바꾼 스케일로 세상이 보임

 

즉, 100 으로 하면 100의 크기의 오브젝트가 1로 보이게 된다.

 

그리고 카메라의 far가 20 밖에 되지 않아서 뒤에 물체가 안 보이는 경우가 있다.

 

Far 를 1000으로 바꾸어줘서 멀리 있는 것 까지 보이게한다.

 

 

윈도우 - 렌더링 - 라이팅에서 fog를 꺼준다. fog가 켜져있으면 거리가 안보인다.

 

-----

 

 

 

바닥과 물체 인식 시각화

 

AR Session Origin에

AR Plane Manager 컴포넌트 추가해주기

 

 

xr - AR 디폴트 플래인 바닥 깔아주기

 

폴더 새로 만들어주고

 

 

 

만들어준 바닥 프리팹으로 만들어주기

 

 

플래인의 메터리얼이 디버그플랜으로 되어 있는데

 

이게 계속 원래대로 돌아오려고 한다. 그래서 새로 만들어준다.

 

메터리얼 폴더를 만들어서 

 

새로운 매터리얼을 만들어준다.

 

 

만들어준 메터리얼의 쉐이더를 UnLit 으로 해준다.

 

 

투명하게 해주기 위해서 Transparent로 바꿔준다.

 

만들어준 매터리을 적용시켜준다.

 

AR Plane Manager 에 프리팹에 

 

만들어준 프리팹 넣어주기

 

AR Session Origin 에 AR Point Cloud Manager 추가하기

 

 

하이라키에서 

XR - AR Default Point Cloud 만들어주기

 

이건 파티클이다 

 

이것 또한 프리팹으로 만들어주기

 

하이라키 정리해주고,

 

AR Point Cloud Manager 에 프리팹 넣어주기 

 

빌드해서 보면 정상적으로 모델링이 보인다

 

--

반응형

'Unity > VR,AR,MR,XR' 카테고리의 다른 글

VR_ 프로젝트 만들기  (0) 2021.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