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에서는 XR 플러그인 이라는 것을 지원한다.
End-user documentation | XR Plugin Management | 4.0.6 (unity3d.com)
메뉴얼 페이지
Unity에서 VR 등등을 만들기 위해서는 이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만들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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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유니티 URP 템플렛으로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어준다.
물논 VR 기기가 있어야지 이 환경을 테스트할 수 있다.
앞으로 VR 테스트는 Oculus Qeust 2로 할 것이다.
오큘러스 앱으로 들어가서 설정을 바꿔준다.
알 수 없는 출처를 허용시켜준다.
유니티가 열리면 URP 기본적인 세팅 씬이 있는데,
새로운 씬을 만들어준다.
패키지매니저에서 XR interaction Tookit를 인스톨해준다.
단. 패지키 매니저에서 바로 안 보이기 때문에.
Advanced project settings 를 열어준다.
Enable Preview Packages를 체크해주면 패키지 매니저에서 보인다.
그다음은 XR Plugin Management 를 활성화 해줄 것이다.
프로젝트 세팅에서 XR 플러그인 매니지먼트를 인스톨 해주자..
인스톨 후 내가 원하는 플랫폼을 선택 해준다.
씬에서 바닥을 하나 깔아준다.
메인 카메라를 삭제해준다 (우리는 VR 카메라를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먼저 VR_rig 라는 빈 오브젝트를 만들고나서
트랜스폼을 리셋해준다.
그리고 XR Rig 컴포넌트를 추가해준다.
XR 은 AR + VR이 합처진 것이다.
VR_rig 오브젝트 안에 다시 빈 오브젝트를 만들어주고
이름을 Camera_Offset으로 바꾸어 주었다.
그리고 그 안에 카메라를 만들어 주었다.
카메라에 Tracked Pose Driver 컴포넌트를 넣어준다.
XR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HMD 인지 어떤 소스인지 정할 수 있다.
일단 내가 가지고 있는건 HMD 이기 때문이 이대로 한다.
XR rig에 게임오브젝트 들을 넣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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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점 발견
유니티에서 플레이를 누르면 오큘러스에서 반응을 하지만, 화면이 그냥 검정색으로 나옴
이 문제는 해결 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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