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부터 총 4개를 할 것이다.
GPGS
FB
Naver
Kakao
이렇게 4개를 소셜 로그인을 할 것이다.
이력서 쓸 때 소셜 로그인 해보았다는 건 큰 장점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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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 들어가서 개발자 결제 및 등록하기
나는 minquu@gmail.com 계정으로 등록함
녹스 인스톨하기
구동까지 확인하기
테스트 할 유니티 새 프로젝트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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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GS API 소스 다운로드
https://github.com/playgameservices/play-games-plugin-for-unity
참고하면서 만들어야함
정리
1. 녹스 설치
2. 개발 콘솔 등록 및 로그인
3. 깃 허브 (GPGS메뉴얼)에서 소스 다운로드
4. 새 프로젝트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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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스 압출풀면
currrent-build 가 있음
안에 파일을 유니티에 임포트 시켜주기
임포트 하기 전에 플랫폼 안드로이드로 바꿔주기!
이런 오류가 뜸.
안드로이드 빌드가 안되어 있어서 그럼,
안드로이드로 빌드해줌
계속 Yes 를 해줌
기존 이름들을 새로 다운 받는걸로 할 거냐고 물어봄
인터넷에서 다운중
이런 오류 뜸
환경변수를 자바로 해줘야한다.
자바가 안 깔려있음
구글에 jdk 1.8 download 를 검색해서 다운 받아준다.
아예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깔아주었다 .
유니티에서 IOS 빌드 서포터도 다운 받는다.
유니티 프로젝트 생성 후
안드로이드로 빌드 해준다.
edit - 프리퍼런스로 가서
JDK 패스를 복사해준다.
내 pc 속성 에 들어간다.
JAVA_HOME 환경변수들을 JDK 패스로 바꿔준다.
그리고 유니티에서
패키지 파일을 임포트 해주면 정상으로 된다.
준비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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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기능들은 제공한다.
먼제 빌드를 테스트 해볼 것이다 .
유니티에서 간단하게 UI를 넣어서 만든다.
항상 앱이 맨 위로 가야한다.
컴파니 이름를 바꿔준다.
그러면 리볼빙 를 한다 (변화를 감지)
아더 세팅에서
패키지 네임은 중요하다. 소문자로만!
번들 버전 중요하다! 겹치면 절대 안된다.
버전은 0.0.1 (릴리즈.베타.알파)
무언가 수정이 되면 알파만 올리면된다.
번들 버전은 1 씩 올려준다.
미니멈 API 레벨은 안드로이드 작동하는 최소 소프트웨어
최소로 대부분하면 된다.
어더 - 레졸루션은 화면 비율을 설정해주는 것
빌드 눌러주면 .apk가 나온다.
녹스에서 실행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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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드까지 확인
구글 개발자 콘솔 -> 앱 만들기
앱 이름 실제 앱이름으로 이름이 똑같아도 유니티에서 com. 했던거 그걸로된다.
기본언어 한국
앱 또는 게임 선택,
앱 만들기 실행
프로덕션이 최종 올라가는것
그 전에는 테스트에서만 할 것이다 .
알파 테스트 -> 비공개 테스트 (정한 사람들만)
베타 테스트 -> 공개 테스트 (누구든지 들어와서 테스트)
내부테스트 (적은 량에 테스트로 )
무얼 써든 되는데 하나만 쓰기
내부테스트
새 버전 만들기 -
apk를 올릴수 있음.
앱 정보
구글 플레이에 올라가는 정보의 정보를 적는 곳
1. 앱 제목
2. 간단설명
3. 자세한 설명
이 노출이 된다.
저 위에 중요한 것은 제목, 간단한 설명, 자세한 설명이 검색 키워드에 걸린다.
앱이 잘 걸리기 위햇 중요한 부분이다 .
아이콘 - 512 x512 이미지
그래픽 이미지 - 1024 x 500 이미지 만들어서 올리면됌
동영상 - 앱 누르면 동영상이 있는 것들 올려주면 된다 .
PNG 또는 JPEG
가로세로 비율 16:9 또는 9:16
각 측면 320px~3,840px
스크린샷당 최대 8MB
앱에 있는 이미지 홍보이미지
16:9 이미지를 두 개 이상올려야한다.
태블릿도 올려야한다.
이것도 16:9 이다.
다 넣었으면 저장 눌러주기
카테고리 설정 - 비슷한 게임과 같은 카테고리 들어가는게 유리함
태그도 중요하다. 검색에 관여되기 때문에 레퍼런스를 찾아보고 추가하는게 중요하다 .
밑에 부분이다 .
결제가 있는 것은 무조건 있어야한다 .
게임 서비스 - 설정 및 관리 - 설정
구글 API가 따로 있다. 현재 우리는 사용하고 있지 않는다 .
아니요하고 만들어준다.
이런 서비스 설정으로 넘어온다.
설정 및 관리
업적
업적은 하나 이상있어야함 만들기
이름 적고 아이콘 만들수있다 .
업적 기본값이 영어로 잡혀있다. 이걸 영어로 바꿔줘야한다.
플레이 게임 서비스 - 설정 - 속성 수정 - 번역관리 (직접관리) - 한국어 추가 - 기본값 한국어 설정
속성 수정 저장하고나서
영어 빼준다.
저장된 게임 사용으로
이제 업적을 만들면 한국어 뜬다.
이벤트 급한건 아니라서 스킵
리더보드 생성
업적 -> 리소스보기
ㅇ
복사하기
유니티 - 윈도우 - 구글 - 셋업 -
플레이 콘솔에 넣어준다.
클라이언트 ID를 찾아야한다.
구글 클라우트 플랫폼 에서 현재 프로젝트가 연결도ㅚ었는지 확인
테스트 -내부테스트 - 테스터 선택 - 테스터 이메일 목록 만들 수 있다. 우리 팀원들을 넣을 수 있다.
그 리스트 확인은
설정 및 관리
테스터 에서 테스터 볼 수 있다 .
이제 인증서를 만들것이다.
유니티 - 플레이어 세팅 - 어더즈 - 퍼블릭싱 세팅 - 키스토어 매니저
이건 유니티 안에 인증서를 같이 묶어서 보낼 것이다.
즉, 앱과 업데이트 할때 인증을 비교해서 한다.
크리에이트 - 에니웨어
svn - KeyStore 에 넣어야한다.
만들기
비밀번호가 제일 중요
이 키가 생성되면 이제 배포용으로 개발을 하겠다라는 의미
이제 비밀번호를 쳐서 해야한다.
패스워드 입력하고 빌드하기 - 녹스에 테스트해보기
빌드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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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시보드 - 앱설정
저 부분을 다 채워야지 등록 할 수 있다 .
콘텐츠 등급 - 설문지 해야함
앱 설정 뉴스앱 까지 하면
테스트 할 수있다.
버전 수정 -> 앱 서명 -> apk 업로드 가능함
버전 (번들 아이디)
검토 ->
32 비트 에러가 뜬다.
유니티
플레이어 세팅즈
어더 세팅 - 콘피그라션 - mono - IL 머시기로
ARM 64로 바꾸기
수정하고 이대로 올리면
apk 버전이 같다고 오류뜸, 이러면 빌드 세팅에서 번들 버전 코드 2로 올리기
UI에서 V 버전을 달아줘야한다.
나중에 버전이 헷갈릴 수 있어서 그렇다 .
스크립터로 만들것이다.
App 스크립터 만들고.
빈 오브젝트 app 만들어서 스크립터 적용
버전을 찍어주는
코드 작성후
빌드 해주기 (플레이어세팅에 패스워드 넣고)
빌드 후 녹스로
수업은 여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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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드안 앱을 넣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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