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UIUX프로그래밍

0426 _ NGUI 기본적인 내용 // Title 생성

minquu 2021. 4. 26. 1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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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GUI
UGUI만든팀이 만든거라서 비슷함

 

캔버스 = UI  Root 
UI Root를 만들면 알아서 카메라가 달린다.

 

 

 

메뉴 NGUI -> 스프라이트나 기능을 넣으면 알아서 UI Root에 카메라가 생김

 

카메라 뎁스

 

각 오브젝트도 위젯에서 뎁스로 순서를 관리

UI Root 레이어 UI로 바꾸기
Root -> 스케일링 스타일 - 콘스트레인 온 모바밀- 사이즈 맞추기
뎁스 관리를 Panel = 오더인레이어(UGI)
패널에있는 뎁스로 관리

 

패널에 뎁스가 있고, 위젯에 뎁스가 있음.
순서 상관없이 뎁스의 숫자로 관리를 해준다.

 

 

 

★이미지가 바로 안들어감
아틀라스르 만들어줘야함 
어셋 -> 아틀라스 폴더만들기 -> 오른쪽클릭 -> NGUI -> 오픈 아틀라스 메이커

 

 

원하는 이미지 누르고 크리에이트하면,
아틀라스메이커 안에 아틀라스 어셋이 들어간다.

 

★아틀라스어셋이 생긴다.

 

가이드와 쓸 스프라이트를 새로만들어서 크리에이트해준다. 

 

 

스프라이트에 아틀라스 어셋을 넣어주고, 스프라이트 버튼을 눌러서 이미지를 선택해준다.

 

밑에서 위젯에서 스냅 누르면 원사이즈 (Nativesize)

 

 

 

Button 만들기

 

 

스프라이트나 원하는 곳에 Button 컴포넌트를 넣어준다. (스크립터 모양)

 

 

얘는 콜라이더 기반으로 만들어진다. (콜라이더가 선택 영역임)

 

박스콜라이더를 붙여준다. 위젯에 오토 어즈스트매치 콜러이더를 체크해주면 딱 맞게  콜라이더가 배치가 된다.

 

버튼에 컬러를 다 흰색으로 바꾸면 마우스 가까이 대도 안 바뀐다.

 

버튼영역을 늘리고싶으면콜라이더를 늘리면된다.
만약 안눌리게 하고싶으면 빈오브젝트를 만들어서 박스콜라이더를 깔아주면
막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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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수정은

 

 

보더 값을 주면 가이드 선이 생긴다.

 

Sample 에서 수정하고, 늘릴때는 slide에서 늘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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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트는 라벨임

 

 

라벨이 텍스트, 글라데이션 꺼주면 된다

 

원하는 폰트는 끌어다 넣어주고, 사용하면 됌, Text는 글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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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라이더 같은 게이지 만들기

 

빈오브젝트 만들고, 컴포넌트 슬라이더 넣고, 안에 스프라이트 넣기

 

스프라이트만들고 안에 

 

포그라운드에 넣기

 

 


NGUI 스크립터에 밸류값을 조절할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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