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수업과제

매서드를 정의,호출

minquu 2021. 3. 11. 0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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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매개변수, 반환타입이 없는 메서드 정의 및 호출

		//걷다.
        private void Walk()
        {

        }


        //부순다.
        private void Break()
        { 

        }

        //데미지를 입다.
        private void Attacked()
        { 

        }

        //끄다.
        private void TurnOff()
        { 

        }
        //들다.
        private void Hold() 
        {

        }

        //내리다.
        private void TakeOff()
        {

        }
        //던지다.
        private void Throw()
        { 
        
        }


        //치다.
        private void Beat()
        { 

        }
        //부딪치다.
        private void Bump()
        {
            
        }

        //깨지다.
        private void Crash()
        {
        
        }

 

2. 매개변수가 있는 메서드 정의 및 호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2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EnterPlace("집");
            Stingmonster("고블린");
            UseItem("동동주");
            WearArmor("철 값옷");
            UpHp(70);
            BuyItem("검", 700);
            ReinForce("천하제일검");
            ChargeCash(8000);
            Synthesize("빛나는 주문서", "천하제일검");
            CookFood("소금", "돼지고기", "마늘");


        }

        //들어간다 (장소)
        static private void EnterPlace(string place)
        {
            Console.WriteLine("{0}로 들어갑니다.", place);
        }
        //찌르다 (몬스터)
        static private void Stingmonster(string monsterName)
        {
            Console.WriteLine("{0}을(를) 찔렀습니다.", monsterName);
        }
        //아이템을 사용한다 (물건)
        static private void UseItem(string itemName)
        {
            Console.WriteLine("{0}을(를) 사용했습니다.", itemName);
        }
        //착용한다 (방어구)
        static private void WearArmor(string armorName)
        {
            Console.WriteLine("{0}을(를) 착용했습니다.", armorName);
        }
        //체력증가시키다. (체력)
        static private void UpHp(float userHp)
        {
            Console.WriteLine("현재 체력을 {0}만큼 증가되었습니다.", userHp);
        }
        //구매하다 (물건, 금액)
        static private void BuyItem(string itemName, int money)
        {
            Console.WriteLine("{0}을(를) {1}원에 구매하였습니다.", itemName, money);
        }
        //무기를 강화하다.
        static private void ReinForce(string itmeName)
        {
            Console.WriteLine("{0}을(를) 강화합니다.", itmeName);
        }
        //캐쉬를 충전하다.
        static private void ChargeCash(int cash)
        {
            Console.WriteLine("캐쉬 {0}원을 충전합니다.", cash);
        }
        //두 아이템을 합성한다.
        static private void Synthesize(string itemA, string itemB)
        {
            Console.WriteLine("{0}와(과){1}를(을) 합성합니다.",itemA,itemB);
        }
        //재료를 넣습니다.
        static private void CookFood(string ingredientA, string ingredientB, string ingredientC)
        {
            Console.WriteLine("요리 재료 {0}, {1}, {2}을(를) 넣습니다.", ingredientA, ingredientB, ingredientC);
        }
    }
}

 

 

3. 매개변수가 없고 반환값이 있는 메서드 정의 및 호출

        //닉네임을 생성하다. (string)
        private string CreateNickName()
        {
            return "민규";
        }
        //미네랄 8를 생성하다. (int)
        private int GetMineralAmount()
        {
            int mineralAmount = 8;
            return mineralAmount;
        }
        //스킬을 사용했나?(bool 연습)
        private bool IsUseSkill()
        {
            return true;
        }
        //종족종류 (enum 활용)
        private eRace GetRace()
        {
            eRace race = eRace.Ogre;
            return race;
        }

        //현재 마나양 확인하기 (float 연습)
        private float CheckMp()
        {
            return 150;
        }

        //카페라떼 만들기 (string)
        private string MakeLatte()
        {
            string coffee = "카페라떼";
            return coffee;
        }
        //줍기 키 확인하기 (G)
        private char CheckGetKey()
        {
            char getKey = 'G';
            return getKey;
        }
        //오렌지 껍질까면 6조각 (int)
        private int TakeOutOrange()
        {
            return 6;
        }
        //현재 공간에 유닛이 있나? (bool)
        private bool IsExistUnit()
        {
            return false;
        }
        //과일종류 (enum 활용)
        private eFruits GetFruits()
        {
            eFruits fruits = eFruits.Orange;
            return fruits;
        }

 

4. 매개변수가 있고 반환 값이 있는 메서드 정의 및 호출

 

- 로그인 하기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2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eMail = Console.ReadLine();
            string pW = Console.ReadLine();

            bool infoResult = SignUp(eMail, pW);
            Console.WriteLine(infoResult);

        }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맞으면 로그인 성공
        //틀리면 로그인 불가능!

        static private bool SignUp(string eMail, string pW)
        {
            if ((eMail == "minquu") && (pW == "1234"))
            {
                Console.WriteLine("회원님의 정보가 맞습니다.");
                Console.WriteLine("어서오세요!");
                return true;
            }
            else
            {
                Console.WriteLine("회원님의 정보가 맞지 않습니다.");
                return false;
            }


        }

    }
}

 

로그인 성공시

로그인 실패시

 

-계산기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2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float result = Calculate(15, 6, "*");
            Console.WriteLine(result);

        }

        static private float Calculate(float a, float b, string strOperator)
        {
            float result = 0;
            if (strOperator == "*")
            {
                result = a + b;
            }
            return result;

        }
    }
}

결과

 

-아이템 판매하기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2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while (true)

            {
                string itemName = Console.ReadLine();
                string sellstrValue = Console.ReadLine();
                int sellIntValue = Convert.ToInt32(sellstrValue);

                string itemselling = ItemSell(itemName, sellIntValue);
                Console.WriteLine(itemselling);

            }

        }

        //아이템 판매하기 
        //판매하고싶은 아이템 (string) 과 판매가격 (int)
        //만약 아이템이 얼음칼이고 가격이 450 이하면 판매완료
        //얼음칼이 아니거나 450 초과면 판매불가
        static private string ItemSell(string itemName, int sellValue)
        {
            if (itemName == "얼음칼")
            {
                Console.WriteLine("구매자 : 오! 제가 찾던 {0}이네요!", itemName);
                if (sellValue <= 450)
                {
                    Console.WriteLine("구매자 : 가격도 제가 원하던 가격이네요! 구매하죠!");
                    Console.WriteLine("system : {0}가 팔렸습니다. +{1}원 획득!", itemName, sellValue);
                }
                else
                {
                    Console.WriteLine("구매자 :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다음에 사죠...");
                }
            }
            else
            {
                Console.WriteLine("구매자 : 이건 얼음칼이 아니네요! 구매하기 싫습니다.");
            }
            return "";
        }


    }
}

 

판매성공(물건ok가격ok)

판매실패(물건X)

판매실패(물건ok,가격X)

 

-요리하기

 

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2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curryPouder = Console.ReadLine();
            string potato = Console.ReadLine();

            CookCurry(curryPouder, potato);

        }
        //요리하기
        //재료 두 가지를 섞으면 새로운 요리가 나온다.
        //카레가루 + 감자 조합하여 카레를 만들어보자 

        static private string CookCurry(string curryPouder, string potato)
        {
            if ((curryPouder == "카레가루") && (potato == "감자"))
            {
                Console.WriteLine("자~ 맛있는 카레를 만들어보자!");
                for (int i = 0; i < 101; i += 25)
                {
                    Console.WriteLine("맛있는 카레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0}%", i);
                    
                }
                

            }
            else
            {
                Console.WriteLine("이런~ 재료가 맞지 않네.");
                Console.WriteLine("만들수가 없겠다.");
            }
            return "";
        }
    }
}

 

조리성공

조리실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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