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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를 UI카메라를 이용하여서 따로 만들고
플레이어에게 체력을 부여하여서
부딪치면 체력을 깍이게 하는 걸 테스트 해볼 것이다.
해야할 것
1.UI를 만들어야함(UI를 만들었던 방식으로)
2.플레이어에게 체력을 만들어주고, UI에 그 체력을 띄워야함
3.좀비와 부딪치면 체력을 깍이게 만들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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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UI 카메라를 만든다
1. 컨버스에 렌더모드를 카메라로 하고, 내가 만든 UI카메라를 달아준다.
2. Text 로 헬스 게이지를 만들어준다
3. playerState 스크립터를 만들어서 체력과 UI를 업데이트할 스크립터를 만들어준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State : MonoBehaviour
{
public GameUI gameUI;
public int hp;
public int maxHp = 100;
public void Start()
{
this.hp = this.maxHp;
}
public void Update()
{
string hpStr = this.hp.ToString();
gameUI.HealthGauge.text = hpStr;
}
public void Ondamage()
{
this.hp -= 30;
}
}
public GameUI gameUI;
public int hp;
public int maxHp = 100;
먼저 게임 유아이를 받고,
체력과 최대체력 변수를 선언해줍니다.
public void Start()
{
this.hp = this.maxHp;
}
hp를 최대 hp로 만들어줍니다.
public void Update()
{
string hpStr = this.hp.ToString();
gameUI.HealthGauge.text = hpStr;
}
업데이트에서 꾸준히 UI 텍스트에 값을 나타내줍니다.
int 값을 string으로 바꾸어서 내보내야함
public void Ondamage()
{
this.hp -= 30;
}
데미지를 입는 메서드를 만들어줍니다.
CrashCheck 스크립터 (충돌값이 들어오는 클래스)
public PlayerState player;
에서 위에서 만듬 클래스를 받고,
public void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
if (other.tag == "Zombie") {
Debug.Log("좀비와 충돌하였습니다.");
player.Ondamage();
}
}
충돌할때 Ondamage 메서드를 만들어줍니다.
충돌할때마다 UI상에서 체력이 깍이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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