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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1. 젤리 불러오기
2. 젤리에 리지드 바디와 콜리더 설치하기
3. 젤리에 닿을 시 젤리 사리지고, 점수 획득
4. 사라질때 이펙트 나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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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리가 움직이는 스크립터 제작
젤리가 플레이어와 닿을 시 태크가 젤리라면, 그 닿은 젤리가 사라지게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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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리를 먹으면 점수를 오르게한다.
젤리 모양의 UI 와 스코어 Text를 먼저 만들어준다. UI에서
Gamemanager 스크립터에서 점수를 추가해주는 메서드를 만들어준다.
그리고 위에서 만든 text에 현재 게임 매니저에 있는 score 값을 나타내준다.
playerController 스크립터에서 젤리가 닿으면
GameManager를 인스턴스 (싱글턴)
// 게임매니저의 특징 ★★★★★ 어느곳에서든 인스턴스를 할 수있다. (MonoBehaviour 를 상속하면)
아까 만든 AddScore 메서드에 접근을 해준다.
score 값은 임의로 지정해줌
젤리를 먹으면 점수가 오른걸 확인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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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nt 값 (Score ) -> String 값 (Text 넣을때)
출처 - C# Int를 문자열로 변환 | Delft Sta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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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수 세자리 마다 콤마 찍기
-출처 : C# 숫자 콤마 찍기 - 가리사니 (sar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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