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챌린지/쿠키런

쿠키런_ 젤리 생성 및 먹기

minquu 2021. 4. 13. 1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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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1. 젤리 불러오기 

2. 젤리에 리지드 바디와 콜리더 설치하기

3. 젤리에 닿을 시 젤리 사리지고, 점수 획득

4. 사라질때 이펙트 나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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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리가 움직이는 스크립터 제작

 

 

젤리가 플레이어와 닿을 시 태크가 젤리라면, 그 닿은 젤리가 사라지게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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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리를 먹으면 점수를 오르게한다.

 

젤리 모양의 UI 와 스코어 Text를 먼저 만들어준다. UI에서

 

 

 

Gamemanager 스크립터에서 점수를 추가해주는 메서드를 만들어준다.

 

그리고 위에서 만든 text에 현재 게임 매니저에 있는 score 값을 나타내준다.

 

 

 

 

playerController 스크립터에서 젤리가 닿으면 

 

GameManager를 인스턴스 (싱글턴)

// 게임매니저의 특징 ★★★★★ 어느곳에서든 인스턴스를 할 수있다. (MonoBehaviour 를 상속하면)

 

 

아까 만든 AddScore 메서드에 접근을 해준다.

 

score 값은 임의로 지정해줌

 

 

 

 

 

젤리를 먹으면 점수가 오른걸 확인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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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nt 값 (Score )   -> String 값 (Text 넣을때)

 

 

 

출처 - C# Int를 문자열로 변환 | Delft Stack

 

C# Int를 문자열로 변환

이 C# int to string 사용법 문서에서는 C#에서 정수를 문자열로 변환하는 다양한 방법을 보여줍니다. ToString 메소드, Convert.ToString 메소드, 문자열 형식화 및 문자열 연결 메소드와 같은 메소드를 소

www.delftstac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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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수 세자리 마다 콤마 찍기

 

 

 

 

-출처 : C# 숫자 콤마 찍기 - 가리사니 (saro.me)

 

C# 숫자 콤마 찍기 - 가리사니

# 소스 ``` java int currency= 123456890; Console.WriteLine(string.Format("{0:n0}", currency)); Console.WriteLine(string.Format("{0}", currency.ToString("n0"))); ; Console.WriteLine(string.Format("{0:#,...

gs.sar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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