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당연한 얘기지만,
Action 및 AddLisnear 사용 후 제거를 해줘야한다.
메모리 관리 뿐만아니라, 이중적으로 이벤트가 불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Disable이나, 빠지는 메서드가 호출 되면 빼주는 걸 습관화 해야한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Events.UnityEvent.RemoveListener.html
Unity - Scripting API: Events.UnityEvent.RemoveListener
Success! Thank you for helping us improve the quality of Unity Documentation. Although we cannot accept all submissions, we do read each suggested change from our users and will make updates where applicable. Close
docs.unity3d.com
private void OnEnable()
{
yesButton.onClick.AddListener(YesBtnClicked);
noButton.onClick.AddListener(NoBtnClicked);
}
private void OnDisable()
{
yesButton.onClick.RemoveListener(YesBtnClicked);
noButton.onClick.RemoveListener(NoBtnClicked);
}
반응형
'Unity > Unity 최적화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WebRequest, C# file 클래스 사용 후 닫아줘야함 (0) | 2023.03.0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