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니티에서 sdk를 이용하여 wifi 디버그 모드를 잡아주고,
기기의 아이피와 포트를 이용하여 무선으로 빌드와 실행을 할 수 있음
AR 어플 같은 경우는 자주 빌드해서 테스트를 해야하는데 이 방법이 아주아주 편함!
강추!
1. 먼저 핸드폰를 USB 로 연결해준다.

정상적으로 연결이 된걸 확인하구

Android SDK 가 있는 폴더에서 cmd 를 열어준다.

dir 는 현재 폴더에 어떤 파일이 있는지 확인하는 명령어
cd 는 그곳으로 들어가는 명령어이다.
platform-tools 에 들어가준다.

adb가 정상적으로 존재하면
adb connect 자신아이피:5555(포트) 를 입력해준다.
그러면 커넥트가 되고

정상적으로 잡히게 된다.
이제 USB는 뽑고 Run Device를 선택하고 빌드 앤 런을 해주면 된다 !
혹시 빠진게 있으면 아래 문서 튜토리얼을 따라시면 됩니다 ~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command-line/adb?hl=ko
Android 디버그 브리지(adb) | Android 개발자 | Android Developers
기기와 통신할 수 있는 다목적 명령줄 도구인 Android 디버그 브리지를 알아보세요.
developer.android.com
반응형
'Unity > 문제해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RP에서 가끔식 씬에서는 나오고 게임 씬에서 안 나오는 이슈 (0) | 2022.07.25 |
---|---|
firebase GPGS 연동 관련 (0) | 2022.04.11 |
Handles.DrawSolidArc 고정된 위치로 그리기 (0) | 2021.09.30 |
Unity Built-in Shader 마스킹을 이용하여 두 가지 색 표현하기 (0) | 2021.09.24 |
Hololens2 유니티 내에 빌드 후 'RectMask2D' does not contain a definition for 'padding' 에러 (0) | 2021.09.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