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

문자열 처리 함수 와 문자열 포멧

minquu 2021. 9. 12. 19:06
반응형
# 문자열 처리함수

python = "Python is Amazing"
print(python.lower())  # 모두 소문자로 바꾸기
print(python.upper())  # 전부 대문자로 바꾸기
print(python[0].isupper())  # 인덱스에 있는 문자가 대문자 인가?
print(len(python))  # 길이
print(python.replace("Python", "Java"))  # 대체하기

index = python.index("n")  # n의 위치 확인하기

print(index)

index = python.index("n", index + 1)  # 두 번째 n의 위치확인하기

print(index)

print(python.find("n"))  # n 찾기


# 문자열 포멧
print("나는 %d살입니다." % 20)  # %d 는 정수값
print("나는 %s살입니다." % "파이썬")  # %s 는 문자열
print("애플은 %c로 시작해요." % "A")  # %c 는 문자하나 만

print("나는 %s색과 %s색을 좋아해요." % ("빨간", "파란"))

print("나는 {}살입니다.".format(20))  # {} // .format
print("나는 {}색과 {}색을 좋아해요.".format("파란", "빨간"))
print("나는 {0}색과 {1}색을 좋아해요.".format("파란", "빨간"))
print("나는 {1}색과 {0}색을 좋아해요.".format("파란", "빨간"))

print("나는 {age}살이며, {color}색을 좋아해요".format(age=20, color="빨간삭"))

age = 50
color = "파란색"
print(f"나는 {age}살이며, {color}색을 좋아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