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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1. 배열 2개를 사용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5
{
class App
{
enum eGrade
{
NORMAL,
MAGIC,
LEGEND,
}
public App() {
Console.WriteLine("이것은 app 생성자입니다.");
//int 배열변수 선언
int[] damage;
string[] itemNames;
int[] itemGrades;
//배열 변수를 선언하고 배열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초기화
damage = new int[] { 20, 32, 55, 0 };
itemNames = new string[] { "장검", "단검", "활", "도끼" };
itemGrades = new int[] { 0, 1, 0, 2 };
////배열의 요소는 인덱스 0 ~ n-1
////배열의 길이 출력
//Console.WriteLine(damage.Length);
//Console.WriteLine(itemNames.Length);
//Console.WriteLine();
//배열의 x인덱스에 값 할당
itemNames[itemNames.Length - 1] = "전설 도끼";
damage[damage.Length - 1] = 12;
////배열의 x인덱스의 요소 값 출력
//int lastIndex = itemNames.Length - 1;
//string lastIndexItemNama = itemNames[lastIndex];
//Console.WriteLine(lastIndexItemNama);
//int lastIndexdam = damage.Length - 1;
//int lastIndexdama = damage[lastIndexdam];
//Console.WriteLine(lastIndexdama);
//for문을 사용해서 배열의 요소 값 출력
for (int i = 0; i < itemNames.Length; i++)
{
string itemName = itemNames[i];
int damageValue = damage[i];
//int itemGrade = itemGrades[i];
//eGrade grade = (eGrade)itemGrade;
Console.WriteLine("{0}, {1}", itemName, damageValue);
}
}
}
}
문2. 배열 1개 추가 enum 정의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5
{
class App
{
enum eGrade
{
NORMAL,
MAGIC,
LEGEND,
}
public App() {
Console.WriteLine("이것은 app 생성자입니다.");
//int 배열변수 선언
int[] damage;
string[] itemNames;
int[] itemGrades;
//배열 변수를 선언하고 배열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초기화
damage = new int[] { 20, 32, 55, 0 };
itemNames = new string[] { "장검", "단검", "활", "도끼" };
itemGrades = new int[] { 0, 1, 0, 2 };
////배열의 요소는 인덱스 0 ~ n-1
////배열의 길이 출력
//Console.WriteLine(damage.Length);
//Console.WriteLine(itemNames.Length);
//Console.WriteLine();
//배열의 x인덱스에 값 할당
itemNames[itemNames.Length - 1] = "전설 도끼";
damage[damage.Length - 1] = 12;
////배열의 x인덱스의 요소 값 출력
//int lastIndex = itemNames.Length - 1;
//string lastIndexItemNama = itemNames[lastIndex];
//Console.WriteLine(lastIndexItemNama);
//int lastIndexdam = damage.Length - 1;
//int lastIndexdama = damage[lastIndexdam];
//Console.WriteLine(lastIndexdama);
//for문을 사용해서 배열의 요소 값 출력
for (int i = 0; i < itemNames.Length; i++)
{
string itemName = itemNames[i];
int damageValue = damage[i];
int itemGrade = itemGrades[i];
eGrade grade = (eGrade)itemGrade;
Console.WriteLine("{0}, {1}, {2}", itemName, damageValue, grade);
}
}
}
}
문3. 단검 매치 후, break; 걸기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5
{
class App
{
enum eGrade
{
NORMAL,
MAGIC,
LEGEND,
}
public App() {
//int 배열변수 선언하고 새로운 배열 인스턴스 생성, 초기화
string[] itemNames = new string[] { "장검", "단검", "활", "도끼" };
////배열의 요소는 인덱스 0 ~ n-1
////배열의 길이 출력
//배열의 x인덱스에 값 할당
////배열의 x인덱스의 요소 값 출력
//for문을 사용해서 배열의 요소 값 출력
for (int i = 0; i < itemNames.Length; i++)
{
string itemName = itemNames[i];
switch (itemName)
{
case "단검":
Console.WriteLine("이것은 단검입니다.");
break;
}
}
}
}
}
문4.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5
{
class App
{
public App()
{
//int 배열변수 선언하고 새로운 배열 인스턴스 생성, 초기화
string[] itemNames = new string[] { "도끼", "창", "캉", "지팡이" };
string searthItemName = "지팡이";
string foundItemName = "";
int foundItemIndex = 0;
for (int i = 0; i < itemNames.Length; i++) {
if (searthItemName == itemNames[i]) {
foundItemName = itemNames[i];
foundItemIndex = i;
break;
}
}
if (string.IsNullOrEmpty(foundItemName))
{
Console.WriteLine("{0}를 찾을 수 없습니다.", searthItemName);
}
else
{
Console.WriteLine("{0}를 찾았습니다. index : {1}", searthItemName, foundItemIndex);
}
}
}
}
문5.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5
{
public class Item
{
enum eGrade
{
NORMAL,
MAGIC,
LEGEND,
}
string[] itemName = new string[] { "장검", "단검", "활", "전설 도끼" };
int[] itemDamage = new int[] { 20, 32, 55, 12 };
int[] itemGrade = new int[] { 0, 1, 0, 2 };
public Item() {
for (int i = 0; i < itemName.Length; i++)
{
Console.WriteLine("{0}, {1}, {2}", itemName[i], itemDamage[i], (eGrade)itemGrade[i]);
}
string searchItem = "단검";
string foundItem = "";
int foundItemIndex = 0;
for (int i = 0; i < itemName.Length; i++) {
if (searchItem == itemName[i]) {
foundItem = itemName[i];
foundItemIndex = i;
break;
}
}
if (string.IsNullOrEmpty(foundItem))
{
Console.WriteLine("{0}이 없습니다", searchItem);
}
else
{
Console.WriteLine("{0}을 찾았습니다.index : {1}", searchItem, foundItemIndex);
}
}
}
}
문6. 메서드 활용해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5
{
public class Item
{
enum eGrade
{
NORMAL,
MAGIC,
LEGEND,
}
string[] itemName = new string[] { "장검", "단검", "활", "전설 도끼" };
int[] itemDamage = new int[] { 20, 32, 55, 12 };
int[] itemGrade = new int[] { 0, 1, 0, 2 };
public Item() {
//for (int i = 0; i < itemName.Length; i++)
//{
// Console.WriteLine("{0}, {1}, {2}", itemName[i], itemDamage[i], (eGrade)itemGrade[i]);
//}
//string searchItem = "단검";
//string foundItem = "";
//int foundItemIndex = 0;
//for (int i = 0; i < itemName.Length; i++) {
// if (searchItem == itemName[i]) {
// foundItem = itemName[i];
// foundItemIndex = i;
// break;
// }
//}
//if (string.IsNullOrEmpty(foundItem))
//{
// Console.WriteLine("{0}이 없습니다", searchItem);
//}
//else
//{
// Console.WriteLine("{0}을 찾았습니다.index : {1}", searchItem, foundItemIndex);
//}
}
public void SearchItem(string searchItemName) {
for (int i = 0; i < itemName.Length; i++)
{
if (searchItemName == itemName[i])
{
Console.WriteLine("{0}이 있습니다.",searchItemName);
break;
}
else {
Console.WriteLine("{0}이 없습니다.", searchItemName);
break;
}
}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5
{
class App
{
public App()
{
Item search = new Item();
string searchName = "호랑이";
search.SearchItem(searchNam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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