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저리/1000시간의 법칙 -ing

1000시간 도전!

minquu 2021. 3. 11. 2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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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을 처음 배워봅니다.

 

어렵습니다... 하지만 잘 하고싶습니다.

 

1만 시간의 법칙이라고 아십니까?

 

1만 시간은 10년이 걸리니 

 

먼저 1000시간을 도전해봅니다.

 

오늘도 즐코(즐거운 코딩)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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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유니티도 시작했습니다!

 

유니티도 가즈아!

 

목표 

1000(h) : 00(m) : 00(s)

 

현재

0072(h) : 21(m) : 55(s)

 

일지

~2021.03.16 : + 0013(h) : 46(m) : 04(s)

  2021.03.16 : + 0002(h) : 28(m) : 11(s) // 클래스 생성, 호출 연습 / 기본적인 배열 생성, 선언, 호출

  2021.03.17 : + 0001(h) : 39(m) : 21(s) // 인벤토리를 만들다가, 막히는 부분이 너무 많아서 지체가 됌... 

                                                   // 잘 될때 까지 연습을 해봐야겠음...(문제해결 카테고리에 업로드)

  2021.03.18: +0001(h) : 30(m) : 06(s) // Array, List<T> (제너릭), Dictionary 연습을 함

  2021.03.21: +0004(h) : 17(m) : 14(s) // 현재 배운 것을 점수를 매기고, 1점 -> 2점을 올림

                                                 // 2048 게임 만들려고했으나 코딩에서 막힘...

  2021.03.22: +0001(h) : 41(m) : 18(s) // Delegates 예제 연습 (action 활용까지, callBack은 아직 부족함, 복습 필요함)

  2021.03.23: +0001(h) : 42(m) : 45(s) // Action 으로 Delegates 만들기, 익명, 람다식으로 메서드 바로 가져오기 연습

  2021.03.24: +0001(h) : 02(m) : 07(s) // ★JSON 파일 만들고, 불러와서 Dic 형식으로 사용하는 법 연습

  2021.03.25: +0001(h) : 14(m) : 38(s) // json 파일 만들고 적용시키다가, 파일 이상으로 오류에 막혀서... 원인 찾고있음

  2021.03.27: +0001(h) : 22(m) : 49(s) // callback 연습 및  구조 파악

  2021.03.29: +0001(h) : 32(m) : 31(s) // Thread와 Thread.Task 예제 파악하고 연습.

  2021.03.30: +0002(h) : 46(m) : 54(s) // 머드게임 꿈의나라 과제 로그인 부분 만들기(기존 로그인 해결해야함)

  2021.03.31: +0001(h) : 25(m) : 38(s) // 머드게임  제작. 로그인 부분, 종족 데이터 입력까지

  2021.04.01: +0002(h) : 04(m) : 34(s) // 꿈의 나라 로그인 부분 메서드사용해서 정리, 데이터 매니져 정리

  2021.04.04: +0006(h) : 57(m) : 40(s) // 꿈의나라 로그인, 튜토리얼(인벤토리확인,추가,/ 직업) 제작

  2021.04.06: +0001(h) : 18(m) : 53(s) //유니티 책에 나온 예제 연습. 애니메이션을 조금 더 해봐야할듯

  2021.04.08: +0001(h) : 57(m) : 16(s) // 레트로의 유니티 프로그래밍 책 1권 보기

  2021.04.13: +0001(h) : 36(m) : 34(s) //  쿠키런 슬라이드, 장애물 생성 연습

  2021.04.14: +0001(h) : 14(m) : 29(s) // 쿠키런 한 곳까지 정리, 좀비서바이벌 앞 부분 정독

  2021.04.21: +0001(h) : 13(m) : 41(s) // 단위평가 게임 컨셉과 레벨 디자인 조금 진행

  2021.04.29: +0002(h) : 01(m) : 11(s) // 발표자료 준비, 용어 시험 공부

  2021.05.01: +0002(h) : 00(m) : 23(s) // UI 평가 만들기

  2021.05.03: +0006(h) : 50(m) : 18(s) // UI 평가 제작, UI 데이터 연동 미흡 추가 공부 필요함!

  2022.06.13: +0001(h) : 00(m) : 00(s) // Essential C# 1회독(p66~124)

  2022.06.14: +0001(h) : 00(m) : 00(s) // Essential C# 1회독(p124~165)

  2022.06.15: +0001(h) : 00(m) : 00(s) // Essential C# 1회독(p165~216)

  2022.06.16: +0001(h) : 00(m) : 00(s) // 인리얼 인강 (1강), Essential C# 1회독(p216~260)

  2022.06.20: +0001(h) : 00(m) : 00(s) // Essential C# 1회독(p260~309)

  2022.06.21: +0001(h) : 07(m) : 10(s) // 인리얼 인강 (2~6강)

  2022.06.22: +0000(h) : 30(m) : 00(s) // Essential C# 1회독(p309~328)

  2022.06.23: +0001(h) : 00(m) : 00(s) // 콜로소 블렌더 (1강)

  2022.06.24: +0001(h) : 00(m) : 00(s) // Essential C# 1회독(p328~366)

  2022.06.27: +0001(h) : 00(m) : 00(s) // Essential C# 1회독(p366~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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